본문 바로가기

diary

찰리 브라운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Vince Guaraldi Trio - A Charlie Brown Christmas
빈스 과랄디 트리오 (Vince Guaraldi Trio) 연주/강앤뮤직 (Kang & Music)

우리의 인생에서 12살 이후에 일어난 일들은 별로 중요한 게 없다피터팬의 작가 제임스 매튜베리는 말했다. 우리에게는 스누피로 잘 알려진 찰스 M. 슐츠의 만화 피너츠의 주인공들은 땅콩처럼 작은 아이들이고, 그들의 세계에 별로 중요하지 않은어른은 등장하지 않는다. 이 앨범은 지난 50여 년간 사랑 받아온 위대한 작품의 사운드트랙으로, 음악감독 역할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빈스 과랄디 역시 만만치 않은 인물이었다. 그는 1962년에 보사노바를 미국에 소개한 영화 흑인 오르페에 영감을 얻어 「Jazz Impressions Of Black Orpheus」를 발표했는데, 이 작품으로 1963년 그래미상을 수상한다. 이러한 음악적 절정기에 피너츠를 위한 사운드트랙을 맡게 된 것이었다. 앨범의 <Linus And Lucy> 1965 12월 가장 많이 방송된 곡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명작에 걸맞는 명음악을 만든 빈스 과랄디는 1976년 세상을 떠났지만(찰스 M. 슐츠도 이제 고인이 되었고), 이 귀여운 음반 커버는 세계 어디를 가나 크리스마스 앨범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by slowtry)

1. O Tannenbaum
2. What Child Is This
3. My Little Drum
4. Linus And Lucy
5. Christmas Time Is Here (Instrumental)
6. Christmas Time Is Here (Vocal)
7. Skating
8. Hark, The Herald Angels Sing
9. Christmas Is Coming
10. Fur Elise
11. The Christmas Song
12. Greensleeves


-------------------------
크리스마스 앨범 시리즈 제 1탄.
1965년 작이니 벌써 40년이 넘었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아래 앨범~

[수입] 40 Years A Charlie Brown Christmas
V.A./Concord